일상/맛집

울산 삼산 로컬 술집 중 찐맛집, 삼산동 현지인이 추천하는 홀리데이 포차

리니 riny 2023. 3. 24. 12:00

홀리데이 포차

주소: 울산광역시 남구 왕생로10번길 29

전화: 052-267-4735

주차장: 없음

 

 

 

현지인이 추천하는 맛집

#울산삼산동술집 #울산삼산동맛집 #울산삼산로컬맛집

울산 삼산동 로컬 찐 맛집 홀리데이 포차를 방문했답니다.

친구와 저녁 약속을 잡고 어떤 메뉴를 먹을지 고민하던 중, 제가 묵은지두루치기가 먹고 싶다고 하니 근처 사는 친구가 추천해 준 맛집인데요.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이미 손님으로 내부가 만석이었을 만큼 단골손님이 많은 가게인 것 같았습니다.

위치는 삼산동 뒤 공원쪽 골목에 있습니다.

 

메뉴판

삼산동 홀리데이 포차의 메뉴판입니다.

여기는 꽃게탕과 두루치기가 인기메뉴라고 합니다.

모두 다 술안주로 좋은 맛있는 메뉴들이라 선택 장애가 올 것 같네요. 저희는 김치 두루치기에 두부를 추가하여서 메뉴를 주문했는데, 만약에 다음에 오면 닭볶음탕이나 꽃게탕, 돌문어숙회도 먹어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어요.

김치가 맛있으니 김치찌개도 맛있었을 것 같네요.

 

기본안주 

가게에 이모님께서 혼자 계시고 혼자 요리와 서빙을 모두 하시느라 조금 바빠 보였지만, 조금 기다리니 이렇게 기본 안주로 반찬들을 내어 주셨어요. 계란 프라이는 방문 인원수에 맞게 주신다고 합니다.

기본으로 나온 계란프라이와 콩나물국, 어묵볶음, 깍두기 모두 호불호 없을 메뉴들이었고, 간단히 소주 한 잔 하기에도 좋았답니다. 특히나 계란 프라이는 기름 많이 두르고 튀기듯 구워내서 맛이 없을 수가 없었습니다.

 

 

메인메뉴, 김치두루치기 30,000원

메인 메뉴인 김치 두루치기가 나왔습니다. 묵은지는 길게 통째로 나오는데, 이모님께서 집게와 가위를 들고 오셔서 잘라주셨어요. 김치가 다 잘라져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위생적으로도 믿음직(?)스러웠고, 고기 또한 앞다리 살이나 목살이 아닌 껍데기까지 붙어있는 제대로 된 삼겹살이었습니다. 다른 야채들도 아낌없이 들어간 먹음직스러운 두루치기였습니다.

 

이모님께서 직접 잘라주시면서 옷에 튀겠다며 앞치마 입으라고 하시며 먼저 갖다 주셨어요:) 이모님이 너무나 친절하셔서 좋았어요. 단골손님이 많은 이유가 있었네요.

 

두부 추가 3,000원

두부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모님께 말씀하시면 추가가 가능하니 삼합으로 드셔보세요. 김치, 삼겹살, 두부를 한 번에 싸서 먹으면 정말 맛있답니다.

 

두부 또한 손두부를 큼지막하게 잘라서 내어주셔서 너무 푸짐했고 두루치기와 잘 어울려서 너무 맛있어요. 배가 많이 고팠던 친구와 저는 둘이서 저 많은 양을 다 먹었는데요, 일반적으로 드시는 분들이라면 세분이서 드셔도 될 것 같습니다.

 

테이블마다 버너까지 같이 내어 주시니 음식이 식으면 데워서 더 먹을 수 있었고, 두루치기 양념이 두부에 잘 베어 더 맛있게 먹었답니다. 혹시나 배가 부르지 않으면 공깃밥을 시켜 볶음밥으로 먹어도 될 것 같아요.

 

요즘에는 이런 로컬 맛집보다는 화려한 간판의 프랜차이즈 술집들이 많은데, 오랜만에 이런 곳에 방문하니 정말 새롭게 느껴졌어요. 친구와는 아쉽지만 다음을 기약하며 헤어졌는데요, 다음에는 돌문어 숙회나 꽃게탕을 먹어보고 싶네요.

금요일 저녁 맛집으로 최고의 선택이었던 홀리데이 포차 추천 드립니다.